자기계발 기법

조 디스펜자의 호흡법 - 새로운 마음에 몸을 재조정하기

해답 2021. 9. 13. 13:39
반응형

 

이 호흡법은 조 디스펜자 박사의 책 [당신도 초자연적이 될 수 있다]에서 소개한 기법이다. 

 

보통 명상과 호흡법을 사용하면 몸과 마음이 이완되면서 뇌파가 점점 느려지고 완만한 곡선을 만든다. 

 

하지만 이 호흡법은 인체 하부의 세 에너지 센터(회음, 단전, 태양신경총)에 갇혀있는 에너지를 풀어내 상위 센터들로 보내는 역할을 한다.

 

이 과정에서 뇌가 크게 활성화되고 뇌파가 크게 요동치는 것을 볼 수 있다. 

 

인체 하부의 에너지 센터들은 성 에너지나 생존과 관련된 역할을 하는데, 여기에 갇혀 있는 에너지를 상위센터로 옮겨야 좀더 고차원적인 활동에 사용할 수가 있다.

 

 

조 디스펜자의 호흡 방법

 

1. 편안하게 앉는다. 손은 무릎 위에 가지런히 놓는다. 

 

2. 에너지 센터가 있는 회음부를 끌어올리듯 조인다.

 

3. 근육을 최대한 단단하게 조이고, 5초 정도 그 상태를 유지하다가 풀어준다. 이것을 3회 연습한다.

 

4. 이번에는 회음부를 조이면서 배꼽 아래 단전도 같이 조인다. 단전을 약간 위로 당겨 올리듯이 조인다. 똑같이 3회 연습한다. 

 

5. 다음은 회음부, 배꼽 아래, 상복부를 최대한 조인다. 3회 연습한다. 

 

6. 손가락으로 머리끝 정수리를 찾아본 뒤 손끝으로 그곳을 조금 눌러본다. 

 

7. 위치를 기억 한 뒤 손은 다시 무릎 위에 올리고 코로 천천히 숨을 들이쉰다.

 

8. 숨이 회음부, 아랫배, 윗배, 가슴 중앙, 목, 뇌를 거쳐 정수리로 올라가는 상상을 한다.

 

9. 정수리에 다다르면 그대로 숨을 참고 그곳에 의식을 집중한다. (에너지가 의식을 따라오도록 10초 정도 머물렀다가 숨을 내쉰다. 이것을 3회 반복한다.)

 

10. 마지막으로 코로 숨을 들이쉬면서 아래 3가지 에너지 센터를 위로 끌어올리듯 조인다. 숨이 가슴을 지나 목과 뇌를 거쳐 정수리까지 도착하는 걸 느낀다. 

 

11. 몸의 중심 근육들을 조인 상태로 숨을 참고 정수리에 주의를 집중한다. 10초 뒤 숨을 내쉰다. 이것을 3회 반복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