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기법

확언을 하는 또다른 방법, 어포메이션

해답 2021. 9. 8. 11:39
반응형

확언은 잠재의식을 바꾸는 유용한 도구이다. 

이 확언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 우리는 아침에 막 일어났을 때나 잠자기 전, 혹은 명상을 하면서 표면 의식의 저항을  낮추고 실시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현재의 내 상태와 확언을 하는 미래의 내 모습에서 갭을 느끼고 표면 의식의 저항을 받아 확언은 무효처리가 돼버린다. 

이런 저항을 피하는 방법중에 또 하나의 방법이 바로 긍정적인 질문하기, 어포메이션이다. 

 

우리가 질문을 하면, 뇌는 자동적으로 그 답을 찾으려고 한다. 

해답이 바로 나오지 않더라도 답을 찾으려고 무의식적인 반응을 하게 되는 것이다. 

우리는 스스로에게 부정적인 질문을 할 때가 많다. 

 

'아 나는 왜 이렇게 운이 없지?'

'나는 왜 살이 안 빠질까?'

'왜 이렇게 돈 벌기가 힘드냐?'

 

이 질문은 내가 지금 상황이 안 좋다는 것을 확정하는 부정적인 질문이다.

유감스럽게도 이런 질문들은 큰 저항 없이 당신의 잠재의식에 입력될 것이고, 이것이 고착화되면 되돌리는데 큰 힘이 들것이다. 

지금부터라도 확정적이고 긍정적인 질문을 통해 잠재의식에 영양가 있는 확언들을 집어넣도록 해보자.

 

[확정적이고 긍정적인 질문 예시]

 

나는 왜 하는 일마다 잘될까?

 

나는 왜 이렇게 건강할까?

 

나는 왜 돈이 계속 들어올까?

 

나는 왜 이렇게 운이 좋을까?

 

나는 왜 인간관계가 이렇게 좋을까? 

 

나는 왜 무엇 무엇을 잘할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