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잡담

타인의 불행에 미소짓지 말라

해답 2021. 9. 9. 05:01
반응형

유튜브를 보다가 주식투자로 크게 돈을 잃는걸 컨텐츠로 하는 방송을 보게 되었다. 

몇천만 원이 그냥 삭제가 되고, 그걸 보고 시청자들이 채팅으로 환호하고 조롱을 하고 있었다.

진짜로 재산을 잃은 건지, 아니면 모의투자를 한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전자라면 실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요즘은 각종 매체를 통해 타인의 불행을 희화화하는 일이 많은 거 같다. 

단순 재미로 이런 컨텐츠에 빠져들면 자신도 이런 불행의 파장대에 접속할 수 있다. 

우리는 빅뱅 이전에 하나의 점에서 태어난 존재들이고, 서로에게 영향을 주는 연결된 존재들이다. 

남의 불행을 비웃는 건 나 자신에게 침을 뱉는 것과 같다. 

 

황금률에서는 '대접을 받고 싶다면 먼저 남에게 대접을 하라' 고 쓰여있다. 

행복 역시도 마찬가지로, 당신이 행복하고 싶다면 타인의 행복을 빌어주고, 축하해주는 게 먼저다. 

반응형